01 타겟 분석
사회 현상
패션과 미용에 투자하는 남성의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국내 남성 뷰티 시장 규모 또한 성장 추세
올리브영에 따르면 2022 남성 올인원 상품의 매출은 2019년 대비 22% 증가
남성 고객이 구입하는 상품 카테고리도 스킽케어 뿐만 아니라 톤업 선크림, 컬러 립밤 등 다양해지고 있음
설문 결과, 남성들이 외모 관리를 하는 이유는
1. 자신감 획득 2. 자기 만족 3. 신체적 단점 보완 순으로 많았음
키워드 분석
키워드 분석 결과, 남성 CC크림에 대한 관심도는 30대 남성이 가장 큰 것을 알 수 있었으며
20대 후반, 40대의 관심도 적지 않은 것을 확인
타겟 선정
30대 남성은 검색 비중이 높고 그루밍족 비율 또한 높음
➜ 그루밍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타겟이라 볼 수 있으며,
경제적 여유가 있는 연령대이기 때문에 주요 타겟으로 선정
20대 후반 남성의 경우, 그루밍에 대한 관심이 30대만큼 높고 CC크림에 대한 검색 비중도 20%로 적지 않음
➜ 경제적 여유는 30대보다 상대적으로 적지만, 그루밍 자체에 대한 관심이 높아 보조 타겟으로 선정
40대 남성의 경우, 그루밍족에 해당하는 비율이 상대적으로 적었지만 CC크림에 대한 검색 비중이 20%
➜ 경제적 여유가 20대보다 많아 프리미엄 제품으로 타겟팅 가능성이 있어 보조 타겟으로 선정
02 미디어 분석
주요 타겟층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Instagram을 중심으로
20대가 자주 사용하는 Twitter, 3040대의 이용률이 높은 Facebook을 적절히 활용하여 콘텐츠 제작 및 광고 집행
높은 MAU를 보유한 올리브영에 브랜드 입점 및 트리플 미디어 활용 전략
03 캠페인 별 KPI 및 Digital Media Mix
캠페인 개요
- 목표 : 23 S/S 남성용 톤업 CC크림 출시
- 기간 : 5월 ~ 6월 (총 2개월)
- 예산 : 총 3억원
① <5월> 사전 홍보 캠페인
- 목표 : 브랜드 인지도 증가
Digital Media Mix
온드 미디어
- 웹사이트
: 제품 정보 페이지를 상세하게 구성하여 고객이 원하는 정보 제공 및 구매 유도
- 공식 SNS 계정을 활용한 게시물 및 스토리 업로드로 제품 출시 소식 공유
- 인스타그램 : 이미지를 활용하여 Tone & Manner가 일관성 있는 콘텐츠 생성하여 브랜딩
- 트위터 : 신제품 출시 소식 공유 및 제품을 추천,고객들과 소통하며 rapport 형성
페이드 미디어
- 브랜딩 (예산 120,000,000원)
목표 : 노출/도달
KPI : 광고 도달률, 브랜드 검색량, 웹사이트 방문자 수 증가 등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트위터 광고 등 브랜드 홍보
- 퍼포먼스 (예산 : 30,000,000원)
목표 : 클릭
KPI : CTR(광고 노출 대비 클릭률), CPC (링크 클릭당 비용, 랜딩페이지 조회당 비용)
- 검색 광고 : 구글애즈 및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통해 검색 광고 집행
- 리타게팅 광고 : 웹사이트 방문자 및 소셜 미디어 픽셀을 추적해 리타게팅 광고 집행
② <6월> 사전 홍보 캠페인
- 목표 : 브랜드 인지도 증가, 웹사이트 트래픽 증가
Digital Media Mix
온드 미디어
- 웹사이트 제품 정보 페이지
- 공식 SNS 계정을 활용한 게시물 및 스토리 업로드로 제품 출시 소식 공유
페이드 미디어
- 브랜딩 (예산 80,000,000 원)
목표 : 노출/도달
KPI : 광고 도달률, 브랜드 검색량, 웹사이트 방문자 수 증가 등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트위터 광고 등 브랜드 홍보
- 퍼포먼스 (예산 : 40,000,000 원)
목표 : 클릭
KPI : CTR(광고 노출 대비 클릭률), CPC (링크 클릭당 비용, 랜딩페이지 조회당 비용)
- 검색 광고 : 구글애즈 및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통해 검색 광고 집행
- 리타게팅 광고 : 웹사이트 방문자 및 소셜 미디어 픽셀을 추적해 리타게팅 광고 집행
③ <6월> 샘플 신청 캠페인
- 목표 : 샘플 신청 수 증가 및 판매 전환
- KPI : 목표 샘플 신청 수 도달, 샘플 신청 전환율
Digital Media Mix
온드 미디어
- 웹사이트 샘플 신청 이벤트 페이지
-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샘플 신청 이벤트 홍보 및 참여 유도
페이드 미디어
- 퍼포먼스 (예산: 30,000,000원)
목표 : 샘플 신청 전환
KPI : 샘플 신청 전환률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트위터 광고 등을 통해 샘플 신청 유도
-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샘플 신청 이벤트 홍보
언드 미디어
- 인플루언서 협업을 통해 샘플 신청 이벤트 홍보 및 후기 확보
-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통해 샘플 이벤트 참여 및 사용 후기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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